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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인페이지 영양과건강 영양소식 - 8월 식품안전 및 식생활.영양교육(채소가 좋아요!!, 골고루 먹기, 밥상머리 교육,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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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양소식

  • 작성자김은선
  • 작성일2020-07-24
  • 조회수35

제목8월 식품안전 및 식생활.영양교육(채소가 좋아요!!, 골고루 먹기, 밥상머리 교육,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)

[ 채소가 좋아요!! ]


알록달록 채소를 매일매일 먹으면, 튼튼하고 씩씩한 어린이가 될 수 있어요!!

우리 아이들이 채소를 잘 먹고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


◀ 색깔별 채소의 효능 ▶


Rad 심장의 기운을 돕는 성분들이 들어있고, 항산화력, 면역력강화,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.(체리, 토마토, 홍고추 등)


Orange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. 소화작용을 돕고, 면역력을 높이며 독성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.(오렌지, 당근, 귤 등)


Yellow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성분으로 면역력, 암예방 및 건강 증진에 최고의 식품입니다.(바나나, 옥수수, 호박 등)


Green 장건강과 독소제거효과를 지닌 식품입니다. 몸의 피로를 풀어주며 노폐물을 배출해 줍니다.( 양상추, 오이, 브로콜리 등)


Purple 안토시아닌성분은 심장질환과 뇌졸증 위험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개선 및 다이어트에 좋습니다.(가지, 블루베리, 적양배추 등)


Black 항산화효과가 탁월하며 신장과 생식기의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.(검은콩, 다시마, 올리브 등)


White 플라보노이드성분이 면역력을 증진시켜 줍니다. 감기와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입니다.(더덕, 무, 양파 등)


그 외 골고루 먹기, 음식물쓰레기 줄이기, 밥상머리 교육에 대한 자료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.~~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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